해당 컨텐츠를 보시려면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.

악보음반소개

HOME > 음악자료

<책소개> 교회성장을 위한 예배와 음악 / 전희준지음 (본협회고문)

관리자l2023-08-11l 조회수 678


신간 소개

「예배와 음악」 2023년 개정증보판의 가장 큰 특징은 최근 들어 교회력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것을 고려하여, 2020년부터 2040년까지 향후 20년간의 교회력을 새롭게 수정 보완하여 교회와 학교 현장에서 활용도 높은 교과서가 될것을 확신합니다.^^

<서평>

2006년 11월에 「예배와 음악」을 출판한 후 오랜 세월이 흘렀다. 그동안 국내외에서 목회자들과 독자들의 따뜻한 사랑을 받으며 한국교회의 예배와 음악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.

본 「예배와 음악」은 초판에서 밝힌 바와 같이 예배인도자들과 성도들에게 교회에서 생활해오던 예배와 음악에 대한 올바른 이론과 실제의 지침서이자 교과서라고 할 수 있다.

저자 전희준은 현존하는 귀한 1대 한국 교회음악가의 한 사람으로 한국 찬송가와 계간지 <교회음악>을 20여 년간 (1974-1997년) 발행하며, 한국 교회음악의 선구자적인 역할을 했다. 당시의 이런 정기간행물 발행은 한국 교회음악 역사에 매우 의미있는 작업으로 길이 남을 역사적인 자료로 현재까지 높이 평가받고 있다. 또한, 미수의 나이인 현재에도 한국 교회음악의 산 역사를 이어가고 후대에 전수하고 있다.

※ 문의 및 구입
https://m.blog.naver.com/juhnhj3640 (모바일)

​네이버쇼핑
http://smartstore.naver.com/churchmusic (pc)
m.smartstore.naver.com/churchmusic (모바일)